본문 바로가기

Review/Tech &Edu

Coursera Machine Learning 강의


머신러닝 온라인 강좌 중 유명한 강의 중 하나인 Andrew Ng 교수님의 Machine Learning 강좌를 Coursera에서 들었다.


https://www.coursera.org/learn/machine-learning/home/welcome


뭔가 머신러닝도 그렇고 MOOC도 그렇도 요즘 핫하다고 하니 한번 들어 보고 싶었는데,


작년에 여행중에 틈틈이 한번 들어 볼까 해서 신청해 보았다..


실제로 시작을 한 것은 아마 작년,,, 9월 초 쯤일거다..




진행은 강의 > 퀴즈 > 실습 이런식으로 진행된다.


실습은 강의내용을 직접 구현을 해보는 것 인데, 대부분 수학공식을 Octave(혹은 Matlab) 으로 옮기는 정도 수준이였다.


코딩을 해본적이 없어도 크게 무리는 없을듯 하고,, 초반에 Octave 문법에 대한 강의도 있다.


총 11주 코스로, 초반에는 여행을 하며 듣기에 부담이 없었다.


유럽 여행중에 도서관에서 간단히 듣거나, 까페 등에서 간지나게 노트북을 펴고 듣고, Octave로 코딩아닌 코딩도 하고..ㅋㅋㅋ


그러나,,, 중반에 인공신경망부분이 나오면서 혼돈과 혼란에 빠지기 시작하였다...


물론 여행중이 아니라면 시간을 좀더 투자하여 자료도 찾아보고 공부도 좀더 하면서 진행 하였겠지만,,


나는 놀아야 했기때문에.... 그래서 결국 포루투갈 라구스에서 강좌를 중지 하였다...


(이런 바다가 있는데,,,, 머신러닝이고 나발이고 눈에 들어 올리가....)


그리고 신나게 놀았다...


라구스 가고 싶다....ㅜㅜ






그리고 시간이 흘흘러 유럽 여행을 마치고 아시아도 돌고 한국에 들어와서 나머지 강좌를 마무리 하였다....


 



요강의는 무료이지만,,, 수료증을 받으려면 돈을 내야한다... 70~80불 정도 했던거 같음..


LinkedIn에 등록도 가능하고 이력서에 원하면 쓸 수도 있음 ㅋ


처음에는 그냥 강의만 들을려고 하였는데, 걍 뭔가 LinkedIn에 있으면 간지나 보여서 수료증을 구매하였다 ㅋㅋㅋ

개비싸지만....



Stanford 간지..


ㅋㅋㅋ